안산 성곡동 스마트허브 반월공단 반달섬 마리나큐브 오피스텔 맛집! 돈까스 맛집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점 이용 후기 정리해드려요.
ft. 안산 스마트허브 성곡동 맛집, 안산 반달섬 맛집, 안산 성곡동 감동까스 안산 반달섬점 이용 후기, 감동까스 이용 후기, 감동까스 안심까스 후기, 안산 성곡동 마리나큐브 오피스텔, 반달섬 마리나큐브 오피스텔, 스마트허브 맛집, 성곡동 맛집,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점 오는 방법, 시화MTV, 시화호, 시화호 일몰, 시화호 일출, 대부도 선착장 오픈, 반달섬 소식, 안산 스마트허브 수요응답형 버스, Demand Responsive transit, DRT, 안산 스마트허브 똑버스 운행소식, 안산시 반달섬 노선, 안산시 반달섬 버스, 안산시 반달섬 택시, 안산 반달섬 볼거리 정리, 안산 관광지 반달섬 소개
안녕하세요. 김탁구입니다.
오늘은 항상 다른 여행지에 대해서만 소개해드리다가 제가 사는 오피스텔 내에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사는 오피스텔은 현재 국책사업으로 진행중인 시화호가 있는데요. 시화호는 과거 10년전보다 더 오래전부터 개발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최근에는 시화호정화작업으로 인해서 깨끗해졌습니다. 이 시화호를 통해 올해 하반기 중으로 안산시내와 대부도를 이어주는 유람선이 개통한다고 해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경기도 안산시 성곡동이라는 동네입니다. 몇년전부터 수자원공사와 안산시가 협업하여 시화호와 스마트허브(구 반월공단 명칭에서 변경)에 관광지와 주거 단지를 개발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2021년부터 안산 스마트 허브내에는 반달섬이라는 인공섬이 만들어지고 이 반달섬에는 현재 오피스텔과 생활형숙박시설들이 준공되어 일부는 입주가 시작되었으며 지금도 계속해서 준공하고 있습니다.
▲ 여수 밤바다 후기 ▲
앞으로 3~5년 이내에는 반달섬 내에 생활형 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모두 준공되면 안산시 주거지역과 함께 관광지역으로 개발이 완료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제가 이 오피스텔을 분양 받은 이유는 집앞에 바다가 있다는 점인데요. 수도권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지역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수도권에는 바다가 거의 없다보니 대부분 밤바다를 보며 즐기 위해서는 여수나 부산을 찾는대요. 앞으로 반달섬이 어떻게 변할지는 궁금하지만 수도권 내에서 유일하게 바다를 볼 수 있는 관광 및 주거지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작년 2023년 상반기부터 반달섬 내에는 오피스텔과 생활형 숙박시설들이 준공되었어요. 반달섬 내 생활혈숙박시설 준공으로 인해 인근 대부도 및 안산을 놀러오는 관광객들이 반달섬을 찾아오고 있는데요. 아직은 주변에 볼거리가 많지는 않지만 멀리 가지 않더라도 반달섬에 와서 일몰과 일출을 보고 힐링하는 것은 어떨까요? 최근에는 술집과 유흥시설도 생겨서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즐길거리가 늘어났고 앞으로도 늘어날 예정에요. 오늘의 포스팅은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점인데요. 감동까스를 소개해드리전에 반달섬 시화호 일몰 일출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안산 반달섬 정리
- 현재는 개발이 진행중입니다.
- 반달섬은 관광도시로서 개발 예정이 되어있어요. 주변에 호텔과 레저시설 등이 들어올 예정이에요.
- 올해 2024년 하반기에는 안산과 대부도를 이어주는 유람선이 개통예정에요
- 수자원공사와 안산시 국책사업으로 반달섬은 안산시 스마트 허브내 근로자들을 위한 주거공간 및 놀이 공간으로도 발전 예정이에요.
- 수도권 유일 바다가 바로 앞에 있어요. 따라서 멀리 가지 않더라도 일몰과 일출을 볼 수 있어요
작년 8월에 입주했습니다. 작년 입주 초기에만 해도 입주가 늘지 않아 주말에 잠시 반달섬 공원과 시화호 주변을 산책하면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사람이 많지않아도 수도권안에서 이렇게 바다와 함께 일몰과 일출 보는 곳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안산에는 시흥을 지나 대부도라는 섬도 있는데요. 대부도는 섬이라서 지하철도 버스도 많이 없습니다. 오로지 자가용으로 가야하는데요. 그런 반면에 반달섬은 인근에 4호선 초지역과 소사대곡선이 있어서 쉽게 갈 수 있어요. 아직은 대중교통이 발달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반달섬 내 오피스텔과 생활형숙박시설 등으로 입주가 늘어나면 대중교통도 개선될 예정이라고 해요.
안산 반달섬 찾아오는 방법 정리
- 안산 반달섬은 경기도 안산시 성곡동에 위치해있습니다.
- 아직은 개발 지역이다보니 자세한 위치는 나오지 않았으며,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시화호수로633로 네비게이션에 입력 후 찾아오시면 됩니다.
- 시화호수로633로는 오늘 소개해드린 감동까스 안산반달섬 상가 위치입니다.
-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에서바라보면 바다가 보이는데요 그쪽이 반달섬입니다. 혹은 네비게이션에 안산 반달섬공원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 초기 개발지역이다보니 주차하는 부분부터 불편한점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대중교통으로는 안산 마리나큐브 오피스텔 정류장에 500번 버스가 다니고 있습니다. 평일 기준으로는 30~40분 간격으로 다니고 있으며 주말은 1시간에 1대 있습니다.
- 500번 버스는 안산 고잔역과 소사대곡선 원시역(광성정공 정류장)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향후 주변 건물 입주에 따라 늘어날 예정이라고 해요.
- 2024년 7월초부터는 안산시 수요응답형 버스가 안산스마트허브내에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해요.
▲ 수요응답형 버스 통영 연화도에서 사례 살펴보기 ▲
안산시 수요응답형버스는 무엇인가?
- 수요응답형은 Demand Responsive Transit 영문에서 유래되어서 줄여서 DRT 라고 합니다.
- 수요는 없지만 반드시 버스 등 대중교통이 필요한 지역에 적합한 벽지노선을 대체하는 새로운 운행체계라고 해요.
- 보통 시내버스는 수요가 많은 지역에 우선적으로 노선이 신설되는데요. 현재 안산 반달섬은 스마트허브내에 위치해있으며, 스마트허브 특성상 버스 노선 신설이 어려운 부분이 있고 이에 대해서 지자체에서 신설할 예정이에요.
- 수요응답형 버스는 경기도 버스 요금을 그대로 적용한다고 해요. 환승도 적용되요.
- 현재 수요응답형 버스는 경기도 내 여러 지자체에서 운행 되고 있어요. 안산시는 작년 대부도가 최초로 시범운행하였으며 올해에 스마트허브내에 두번째로 운행 예정이에요.
- 수요응답형 버스는 버스와 택시의 하이브리드 형태입니다. 택시처럼 어플로 호출 합니다. 다만 버스의 역할도 있기때문에 운행 도중에 다른데서도 호출이 있을 경우 같은 목적지에서도 함께 탈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장점과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 만약 편하게 가고 싶다면 비싸지만 택시를 활용하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수요응답형 버스는 택시라는 개념과 버스라는 개념이 있기 때문에 버스가 다니지 않는 지역에서 버스를 대체하여 저렴하고 택시처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작년에 산책하면서 일몰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찍은 사진입니다. 과연 수도권에서 이러한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수도권 내에서는 바다를 보기 위해서는 안산 대부도, 화성 제부도, 시흥 오이도까지 가야하는데 대중교통으로는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반달섬이 주거지역으로서 발전하면서 타지역 사람들한테 소문이 난다면 멀리 가지않더라도 반달섬 내에서 일몰과 일출을 보며 힐링 할 수 있는 수도권 유일 바다 관관광지가 될것입니다.
오늘의 주제 안산 성곡동 맛집 감동까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안산 성곡동 스마트허브내에 위치한 감동까스 반달섬점은 안산 반달섬 입주민 뿐만 아니라 반달섬을 찾는 숙박하시는분들과 인근 스마트허브내에 일하는 근로자분들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안산 반달섬의 발전으로 스마트 허브 내 근로자들은 프랜차이즈 음식을 이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이후로는 배민과 같은 배달 서비스가 발달했기 때문에 스마트허브와 반달섬 뿐만 아니라 배달앱을 통해서도 감동까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성곡동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점 위치 ▲
감동까스 안산 반달섬점 정보 정리해드려요.
- 감동까스 안산 반달섬점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시화호수로633 106호에 위치해있습니다.
- 반달섬 마리나큐브 오피스텔 상가 1층이며, 반달섬 방향에 위치해있습니다.
- 자동차로 오시는분은 위 주소를 네비게이션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 안산 시내에서 반달섬까지는 자동차로 20분이내에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대중교통으로는 안산 고잔역과 고잔이마트를 지나 스마트 허브 와 원시역을 지나서 오는 500번 시내버스 노선이 있습니다.
- 7월에는 안산 스마트허브내에 수요응답형 버스가 운행 될 예정이오니 정보를 전달해드릴 예정입니다.
- 매장에서는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포장 및 매장 식사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 영업시간
- 연중무휴입니다.
-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22시까지입니다.
- 마지막 주문(Last Order)는 21시 30분이라고 합니다.
- 네이버에서는 22시라고 나와있기는 하는데 실제 물어보니까 21시 30분까지라고 합니다. 배달 또는 포장의 경우에는 21시 30분까지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 영업시간은 가게 사정에 따라 바뀔 수있으니 21시 이후에는 직접 전화해서 물어보고 전화 및 방문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포장과 배달 모두 가능하니다.
- 메뉴 및 가격
- 감동까스
- 등심돈까스 10,900원
- 치즈롤까스 11,900원
- 폭탄치즈돈까스 11,900원
- 폭탄고구마치즈돈까스 11,900원
- 생선까스 10,900원
- 치킨까스 10,900원
- 등심새우돈까스 7,900원
- 반달품은왕돈까스 20,900원
- 흑심품은왕돈까스 20,900원
- (반반) 등심&생선까스 10,900원
- (반반) 등심&치즈롤까스 11,500원
- (반반) 등심&고구마치즈롤까스 11,900원
- (반반) 치즈롤&고구마치즈롤까스 12,500원
- (세트) 등심돈까스 + 냉모밀 + 음료 18,400원
- (세트) 등심돈까스 + 우동 + 음료 17,400원
- (세트) 등심돈까스 + 비빔모밀 + 음료 18,400원
- (세트) 등심돈까스 + 쫄면 + 음료 18,400원
- 덮밥&카레
- 등심돈까스 덮밥 10,500원
- 연탄불고기덮밥 10,500원
- 감동카레 7,900원
- 등심돈까스 카레 10,500원
- 생선까스 카레 10,500원
- 순살치킨 카레 9,900원
- 새우튀김 카레 9,900원
- 면류
- 냉모밀 7,500원
- 비빔모밀 7,500원
- 쫄면 7,500원
- 유부우동 6,500원
- 마제소바 7,900원
- 사이트&주류
- 마라탕 (보통맛) 9,900원
- 마라탕 (매운맛) 10,500원
- 마라나베 12,900원
- 주먹밥 2,500원
- 연탄불고기주먹밥 4,500원
- 새우튀김 6,000원
- 오징어튀김 6,000원
- 순살치긴 6,000원
- 생맥주 4,500원
- 가격은 물가상승률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감동까스
- 참고로 반달섬 및 스마트허브내에서 배달의 민족으로 주문 시에는 배달료가 많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반달섬 외에서는 거리가 있어서 배달료가 많이 나올 수 있는점 참고 바랍니다.
- 쿠팡 와우멤버십을 이용하시는 분은 쿠팡이츠의 경우 거리수 상관없이 배달료 무료 제공된다고 하니까 반달섬 입주민의 경우 활용하시면 도움 되실거 같습니다.
- 주차는 건물내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1시간 무료 주차 가능하다고 하니 주차 하신분은 직원분께 미리 말씀해주세요.
- 물은 셀프입니다.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점 매장에 들어왔습니다. 매장은 넓지는 크게 넓지는 않았습니다. 오피스텔이라는 특성이 1인가구나 가구수가 적다보니 거기 맞춰서 내부가 만들어진거 같습니다. 들어오는 입구 기준으로 보면 좌측에는 혼자서 앉아서 먹는 좌석이 있었습니다. 우측에는 여러명 2인에서 4인까지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있었습니다. 무선 와이파이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요즘은 어딜 가나 무선 와이파이 제공되고는 있으나 아직 되지는 않은 경우도 있긴합니다. 물은 셀프입니다. 매장에 가면 대부분 그냥 자리에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조금 더 여유를 갖고 매장을 한번 둘러보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도 매장 자세히 안보고 물안주냐고 물어보면 셀프라고 할때 직원분한테 미안하기도 하더라구요.
매장에 들어서면 바로 앞에 키오스크가 있습니다. 키오스크를 통해 매장에서 먹을 것인지 포장할 것인지 선택 할 수있습니다. 저는 매장에서 먹는것으로 선택하고 안심돈까스를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돈까스 이다보니 주문하고 한참 늦게 나오더라구요. 시간이 좀 더 걸리니 매장에서 드시는분들은 이부분 고려해서 식사 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마치고 음식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제 겨울고 봄이 지나고 여름이 다가옵니다. 올해 여름은 또 얼마나 더울지 걱정이 됩니다. 추우면 옷이라도 따뜻하게 입는데 정말 더운날은 가만히 앉아만 있거나 서있어도 땀이 나는데요. 올해 여름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맑고 하늘이 맑았습니다. 6월이면 초여름인데 이날은 바람도 거세게 불었습니다. 작년 이때만 해도 반달섬 내에는 한참 공사중이고 오피스텔 상가도 공실이 많았는데요. 이게는 상가에서 이렇게 음식도 먹고 상가에서 반달섬을 바라보는데 날씨가 맑아 보기 좋았습니다. 반달섬 내 모든 건물 준공이 마치고 안산의 새로운 관광지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음식을 기다렸습니다.
음식을 기다리는데 먼저 스프와 메밀면 그리고 빵과 딸기잼이 먼저 나왔습니다. 안심돈까스를 시켜서 그런지 전용 스프가 플라스틱에 담겨져서 나왔습니다. 안심돈까스아니면 반찬통에 김치와 소스 2개만 나올텐데 안심돈까스는 달랐습니다. 아침을 늦게 먹는거라 빵과 스프로 먼저 배를 채웠습니다. 안심돈까스가 늦게 나와서 만약 빵과 스프, 메밀면 늦게 나왔다면 진짜 많이 배고프고 지루했을 것 같습니다.
▲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점 소스와 스프 영상 ▲
주문 후 바로는 나오지 않고 한 15분에서 20분정도 기다리니까 드디어 안심돈까스가 나왔습니다. 식사전에 빵과 스프를 먹어서 그런가 안심돈까스 다 못먹을뻔했습니다. 돈까스 크기도 크고 밥도 있는데다가 돈까스 먹기전에 미리 스프와 메밀, 빵을 먹어서 배불렀습니다. 배달의 민족 때문에 배달서비스로 인해 거의 시켜먹는게 일상인데요. 매장에서 직접 음식을 주문해서 먹으니까 배달했을때보다는 더 뜨겁고 먹을만 했습니다. 아무래도 배달을 하면 음식이 오는데까지 시간 걸리다보니 조금은 식어버려서 맛이 좀 덜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점 안심돈까스 영상 ▲
이상으로 안산 성곡동 스마트허브 반달섬내에 위치한 감동까스 안산반달섬점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이 다 되었습니다 작년 2023년 3월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6개월동안 거의 300만원정도 부수익을 벌었는데요. 물론 그당시에는 업체에서 주는 원고를 받아서 그대로 적는거다보니 실질적으로 수익이 오래가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때 경험을 통해서 블로그가 수익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작년 하반기에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 2월부터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어 포스팅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하면서 주제는 여행과 쿠팡에서 구매하는 상품과 각종 일상속에서 경험들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오늘처럼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 대해 자세하게 포스팅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사실 인터넷에 자신이 살고 있는 거주지에 대해 적는 것은 위험 할 수도 있는데요. 제가 안산 스마트허브 시화호에 위치한 반달섬을 소개한 것은 그만큼 장기적을 봤을 때 좋기 때문입니다. 처음 분양받을때도 반달섬 내에는 앞으로 해양 레저시설과 함께 인근 스마트 허브 공단 근로자들을 위한 주거 및 상업시설이 들어온다는 것을 들었습니다. 이는 안산과 스마트허브내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기숙사 및 퇴근 후 회식 장소로 좋게 인식된다고 합니다. 제가 포스팅을 통해 잠시 시화호의 일몰을 보여드렸습니다. 수도권내에 이렇게 바다가 있어서 멀리 가지않더라도 바다와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은 안산 반달섬밖에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인근 주거 및 숙박시설이 공사중인데요. 안산시에서 반달섬 내 공사가 마무리되면 반달섬 내에 대중교통은 물론이고 각종 관광시설들이 온다면 안산도 다른 지역처럼 최고의 관광 도시가 되지 않을까 미래를 그려보고 있습니다. 인근에 거북섬도 있지만 반달섬의 또다른 장점은 가깝지는 않지만 인근에 지하철 4호선과 향후 KTX가 다니는 초지역, 그리고 아직은 미개통인 화성 국제테마파크와 김포공항, 일산과 시흥시청역을 기준으로 향후 월곶판단선까지 교통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정말 섬처럼 아무것도 없고 교통도 없었는데요. 반달섬의 미래를 보며 앞으로 포스팅을 통해 반달섬정보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리뷰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안산 스마트허브 또봉이 통닭 반달섬점 배달의민족 똥집 볶음 포장 후기 (0) | 2024.06.25 |
---|---|
강원도 속초 갯배타고 청호동 아바이 마을 신포2대 옛날식당 순대국 후기 (3) | 2024.06.06 |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본점 국내 최초 원조 하얀 짜장면 후기 (4) | 2024.05.25 |
강원도 묵호 문어 탕수육 맛집! 논골담길과 함께하는 거동탕수육 후기 (1) | 2024.04.30 |
통영 짬뽕 맛집! 통영 시내와 함께하는 심가네 해물짬뽕 후기 (2) | 2024.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