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유명숙 춘천닭갈비 가평 남이섬 철판 숯불 닭갈비 볶음밥 가성비 맛집 후기

728x90
반응형
SMALL

경춘선 가평역 도보 5분거리 남이서 1분거리 유명숙 춘천 닭갈비에서 철판 닭갈비에 볶음밥까지 먹는 가성비 맛집 후기 정리해드려요.

ft. 유명숙 춘천 닭갈비, 가평역 닭갈비 맛집, 춘천닭갈비, 남이섬 춘천닭갈비 맛집, 남이섬 1분거리 닭갈비 맛집, 남이섬 춘천 닭갈비 맛집 거리, 남이섬 가평인가 춘천인가, 유명숙 춘천닭갈비 철판 닭갈비, 유명숙 춘천닭갈비 숯불닭갈비, 유명숙 춘천 닭갈비 메밀막국수, 유명숙 춘천닭갈비 쟁반막국수, 유명숙 춘천닭갈비 메밀전병, 유명숙 춘천닭갈비 고구마 치즈 떡 사리, 유명숙 춘천닭갈비 어린이 주먹밥, 유명숙 춘천닭갈비 철판볶음밥, 유명숙 춘천닭갈비 공기밥, 유명숙 춘천닭갈비 옥수수동동주, 유명숙 춘천닭갈비 대중교통, 유명숙 춘천닭갈비 주차, 남이섬 입장료, 남이섬 번지점프, 남이섬 스카이라인 짚와이어, 유명숙 춘천닭갈비 홈페이지, 유명숙 춘천닭갋 전기차 가스 충전

 

 

안녕하세요. 김탁구입니다. 

벌써 작년이 되어버린 2026년의 새해를 보내고 시작하는 평일입니다. 새해 1월 1일이 목요일 휴무였는데요. 새해를 보내고 불금 하루를 회사에서 보내고 왔습니다. 새해이지만 날씨가 너무 추워서 그런지 새해 해돋이 보는 사람도 적기도 하고 경기도 어려워서 그런지 관광지에 사람도 없었습니다. 목요일에 연휴이다보니 자연스레 금요일 하루는 대부분 쉬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회사에서 점심을 먹는데 식당이 조금 조용했습니다. 그렇게 새해가 시작되면서 저는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 자리에 잡았는데요. 2025년은 제 개인에게 많은 생각과 다짐을 했던 해입니다. 2026년에도 여행을 계속 하겠지만 그동안 2025년도의 여행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도에도 그동안 다녔던 여행지를 다시 한번 돌아봤던 해이고 거의 대부분 국내 여행지는 다시 한번 보게 되었습니다. 2026년에는 꼭 해외를 가보기로 마음먹으면서 지난번에 이어서 가평 남이섬 포스팅을 이어보려고 합니다. 10년전 첫직장 워크샵을 다녀오고 나서  10년만에 다시 혼자서 찾은 가평 남이섬인데요. 남이섬 유람선을 타고 가볍게 남이섬을 걸으며 첫직장때부터 지금까지 회고 하는 여행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조금 늦은 점심으로 남이섬선착장 앞에 닭갈비 거리에서 춘천닭갈비를 먹었는데요. 남이섬은 경기도 가평이지만 지역은 춘천이라고 해요. 그럼 가평과 춘천의 경계 남이섬 유명숙 춘천닭갈비에서 볶음밥까지 함께 먹은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728x90
SMALL

 

 

 

 

 

 

ITX 청춘열차를 타고 반달섬에서 가평 남이섬까지 2시간 조금 넘게 달려서 오게 되었습니다. 전철화가 되다보니 과거 디젤과 전기기관차에 비하면 속도도 빠르고 직선화 선로의 특징상 빠르게 오는 것은 장점입니다. 제가 20대가되면서 국내 철도들이 전철화가 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과거 디젤기관차와 전기기관사가 다니던 구불구불하던 기차 여행의 경험은 적어  아쉽긴합니다. 특히 경춘선은 군복무를 마치고 대학교 복학시점전부터 사라지다보니 아쉽긴 합니다. 

 

 

 

 

 

저는 남이섬에서 약 1시간 조금 넘게 강변산책로 따라 북한강을 보며 남이섬의 인기를 극으로 높여준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까지 보게 되었는데요. ITX 청춘열차가 국내 최초 2층기차 도입시점에 다녀오고 첫 직장 첫 워크샵으로 갔다온지가 벌써 10년이 되었습니다. 첫 워크샵으로 왔을 때 동료들끼리 내기 해서 번지점프를 했던 동료들이 기억이 납니다. 사실 저도 타보라고 하면 가서 못타고 그냥 내려왔을정도로 너무 무섭습니다. 10년이 지나서 그런가 번지점프와 함께 스카이라인 짚와이어라고 해서 남이섬까지 하늘 위로 북한강따라 1분만에 남이섬을 갈 수 있는 새로운 놀이시설도 생겼습니다. 번지점프는 북한강 아래로 점프밖에 하지 못하지만 스카이라 짚와이어는 유람선도 빠르면 짜릿하게 하늘 위로 북한강을 빠르게 가로 지어 남이섬까지 갈 수 있는 놀이기구였습니다. 

 

 

 

남이섬에서 유람선을 타고 남이섬 선착장으로 다시 나왔습니다. 그리고 남이섬 번지점프를 보고 나서는 경춘선 가평으로 다시 가기전에 점심을 먹어야 할 것 같았습니다. 남이섬을 구경하고 나니까 대략 3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거의 늦은 점심시간이였는데요. 남이섬 선착장 앞으로는 수많은 닭갈비집과 숙박이 많았습니다.

 

 

가평 남이섬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 수도권 가성비 당일치기 섬여행 후기

수도권 ITX 청춘열차 타고 한시간 당일치기 섬여행 춘천 남이섬에서 겨울연가 촬영지 보며 메타세콰이어길 걷기 여행 후기 정리해드려요.ft. 남이섬 여행, 겨울연가 촬영지, 남이섬 겨울연가 눈

th-study.tistory.com

▲ 가평 남이섬 겨울연가 촬영지 후기 ▲

 

 

 

북한강을 사이로 두는 자연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 펜션이 특히나 많았습니다. 10년전 첫직장 첫 워크샵에서도 남이섬에서 동료들과 놀고나서는 가평 청평 일대 펜션에서 고기를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강원도라 그런가 물도 맑고 자연도 좋았습니다. 남이섬은 가평역에서 가깝지만 지리상으로는 신기하게 춘천으로 들어갑니다. 결국은 가평과 춘천의 경계라고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남이섬 선착장 입구에서 조금 돌압다가 유명숙 춘천 닭갈비가 눈에 띄었고 이곳으로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늦은 점심시간이라 가게는 거의 한산해서 여유롭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1인가구, 1인 여행이 많아지다보니 혼자서도 식당에 들어가면 먹을 수 있는데요. 그래도 가끔 여행다니다보면 사람이 많은 주말 같은경우에는 혼자 방문 시 식당 거절당하는 경우 가 많습니다. 특히 혼자의 경우 음식을 판매하기가 곤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끔 배가 고프면 2인분도 시켜서 먹을 때있는데요. 거의 늦은 시간이지만 혼자서도 가능하다고 해서 저는 부담없이 입장했습니다. 당연히 춘천닭갈비니까춘천 닭갈비를 주문했습니다. 

 

▲ 유명숙 춘천 닭갈비 위치 ▲

 

 

네이버지도

유명숙 춘천닭갈비

map.naver.com

▲ 유명숙 춘천 닭갈비 네이버지도 ▲

 

 

유명숙 춘천닭갈비

가평 남이섬 맛집,유명숙닭갈비,막국수,참숯불닭갈비,춘천닭갈비

ymsfood.kr

▲ 유명숙 춘천 닭갈비 홈페이지 ▲

 

 

춘천 남이섬 ITX 청춘열차 타고 떠나는 수도권 가성비 뚜벅이 섬 여행 후기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 서울에서 ITX 청춘열차 타고 1시간만에 떠나는 국내 최초 가평 춘천 남이섬 섬여행 기차 여행 후기 정리해드려요. ft. 남이섬, 남이섬 기차 여행, 남이섬 대중교통 여행,

th-study.tistory.com

 

 

경춘선 가평역 선사시대 역사관에서 남이섬 수도권 당일치기 기차 여행 후기

수도권 서울 용산역에서 ITX 청춘열차 타고 경춘선 달전리에 가평역 선사시대 역사관 보며 남이섬 당일치기 기차 여행 후기 정리해드려요.ft. 남이섬 당일치기 여행, 가평역, 가평역 선사시대 역

th-study.tistory.com

▲ 가평 남이섬 대중교통 여행 정리 ▲

 

 

유명숙 춘천 닭갈비 정리해드려요.

  1. 유명숙 춘천 닭갈비는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1037에 위치해있습니다.
  2. 개인차량으로 오시는 분들은 "유명숙 춘천 닭갈비", "남이섬 선착장" 으로 오시며 됩니다. 주차는 "남이섬 선착장" 입구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대중교통
    • 가평역에서 도보 30분입니다.
    • 가평역에서 무료 셔틀버스 운행합니다.
    • 가평역에서 10-4번 시내 버스가 30분간격으로 운행됩니다. 
    • 서울 용산역 기준에서 ITX 청춘열차를 타면 1시간입니다.
    • 경춘선 전동열차를 탈 경우 서울 청량리역과 춘천역 일대에서 접근 가능합니다.
  4. 운영시간
    • 연중무휴입니다.
    • 오전 10시부터 오후 20시까지입니다.
    • 마지막 주문은 19시입니다. 
  5. 메뉴 
    • 숯불닭갈비와 철판닭갈비가 메인 메뉴입니다. 
    • 메밀막국수, 감자전, 메밀전병, 쟁반막국수 있습니다. 
  6. 특징
    • 콜키지 가능(무료), 단체이용가능, 포장, 무선인터넷
    • 남녀화장실 구분, 예약, 유아의자, 반려동물 동반,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좌석 휠체어 이용 가능, 주차가능
    • 전기차 충전 가능
  7. 유명숙 춘천 닭갈비에 대한 문의사항은 0507-1415-2461로 문의바랍니다.

 

 

 

 

 

춘천 닭갈비를 주문하고 가볍게 반찬과 앞접시가 나왔습니다. 춘천에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 닭갈비인데요. 벌써 2년전이지만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에 있는 장수닭갈비에서 치즈 닭갈비를 먹은 적 있었습니다. 닭갈비에 먹는 반찬은 거의 비슷한것 같습니다. 상처 야채와 함께 콩나물, 마늘, 양파가 나왔습니다. 2024년에 명동닭갈비에서 먹을때도 양채 상추와 양파, 쌈무가 제공되었는데요. 거의 비슷했습니다. 반찬나오고 5분도 채 되지 않아서 춘천닭갈비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2024년 10월에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에서 먹을때만 해도 15000원이었는데요. 1년 지나서 와서 그런지 아니면 남이섬이 관광지라 그런지 모르지만 16000원에 먹게 되었습니다. 어느 닭갈비와 마찬가지지만 넓은 철판에 닭갈비와 야채가 섞여서 볶기 시작했습니다.

 

▲ 유명숙 춘천닭갈비 철판볶음밥 영상 ▲

 

 

춘천 장수닭갈비 명동닭갈비골목에서 치즈닭갈비와 볶음밥 맛집 후기

춘천 여행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은 닭갈비와 막국수 춘천역에서 버스로 5분거리 명동닭갈비골목에서 먹는 치즈닭갈비와 볶음밥 후기 정리해드려요.ft. 춘천 닭갈비, 춘천역 명동닭갈비골

th-study.tistory.com

▲ 춘천 대표음식 춘천 명동 치즈닭갈비 후기 ▲ 

 

 

 

3시가 넘어서 그런지 얼릉 빨리 닭갈비를 먹고 싶었습니다. 조금 늦은시간에 점심을 먹으러 와서 그런가 유명숙 춘천닭갈비 매장은 조용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맛집은 사람이 당연히 많지만 그래도 많은 것보다는 조금 여유롭게 먹는게 좋았습니다. 남이섬에 위치한 유명숙 춘천닭갈비도 메일은 닭갈비로 철판과 숯불닭갈비를 판매하고 있었고 치즈와 사리를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저는 철판 닭갈비를 주문하고 옵션은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유명숙 춘천닭갈비에서 철판 닭갈비를 주문하고 반찬이 먼저 나오고 나서 5분도 되지 않아 닭갈비가 나왔는데요. 이미 다 되어있는거라 그런가 철판에서 5분정도 구워주시더니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반찬으로 제공되 야채 상추에 닭갈비와 마늘을 넣어서 먹었습니다. 그래도 닭갈비는 마늘과 함께 먹으니까 정말 맛있었습니다.

 

 

 

닭갈비도 닭갈비이지만 다 먹고 난 닭갈비에 밥까지 볶아먹으면 최고인데요. 점심을 늦게 먹은데다가 남이섬을 거의 1시간 넘게 걸어다니다보니 배가 고팠습니다. 달갈비 만으로는 가득차지 않아서 볶음밥을 주문해서 이렇게 밥까지 볶아먹었습니다. 역시 닭갈비에 밥까지 먹으니까 정말 잘먹었다는 생각함 배가 불렀습니다.

 

 

 

 

10년만에 맞은 가평 남이섬에 방문해서 유명숙 춘천닭갈비에서 철판닭갈비에 볶음밥까지 정말 배부르게 먹었는데요. 그렇게 배부르게 먹고 나서 제가 살고 있는 안산 반달섬으로 돌아가기 위해 가평역으로 이동했습니다. 생각해보면 국내 최초 2층 기차를 타고 남이섬 왔을때와 첫 워크샵 때 남이섬왔을 때에도 이곳에서 닭갈비는 먹지도 않았는데요. 10년만에 다시 찾은 남이섬에서 집으로 돌아갈 때는 이렇게 닭갈비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남이섬이 경기도 가평으로 알고 있었는데 춘천이었다는 것도 다시 한번 알게 되고 첫 직장 첫 워크샵을 돌아보며 대학교 졸업하고 첫직장에서의 기억을 되돌아보며 회고하는 여행이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10년만에 다시 찾은 국내 최초 2층기차 ITX 청춘열차를 타고 놀러왔던 남이섬과 첫 회사 첫 워크샵 이후로 다시 찾은 남이섬에서 유명숙 춘천닭갈비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남이섬은 국내 최초 첫 2층기차와 저의 첫 회사 첫 워크샵이라는 처음을 상징하는 여행이 되었는데요. 지난 2025년은 이직을 하고 그동안 다녔던 개발자라는 직업에 대해 회고 하고 생각하는 한 해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만 하더라도 남이섬이 그저 경기도 가평이라고 알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10년만에 다시 찾은 남이섬이 춘천의 관광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평과 춘천의 경계라는 것도 알게 되었는데요. 왜 경기도 가평에서 춘천닭갈비를 판매하나 싶었는데요. 그냥 춘천과 가까워서 그랬나 싶었지만 춘천이기 때문에 팔았구나 라는것을 알고 갔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국내 최초 ITX청춘열차 2층 기차를 타고 겨울연가의 사랑 이야기가 담긴 남이섬을 찾고 춘천닭갈비와 함께 추억을 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
LIST